2015. 11. 10. 16:47

공허의 유산 오픈! + 마스터 승격

오늘이 기다리던 공허의 유산 발매일! 지난 며칠간 동생과 유튜브 "게임코치" 영상으로 지난 스토리를 쭉 복습했다.

 <브루드워>에서 저그에게 빼앗긴, 프로토스의 모행성 '아이어'를 탈환하는 것이 첫 미션이다.

 소환하는 이펙트가 <군단의심장>에 비해 훨씬 멋있어졌다. 마치 오프닝 트레일러를 보는 듯한 기분이다.

 내 목숨을 아이어에.. 제라툴 횽님!!

 붉은 빛으로 사악해 보인다. 연출 굿.

 아르타니스의 오랜 친구 레이너와 조우. 아니지 레이너의 오랜 친구 아르타니스의 전격 데뷔.

 이것이 레이너의 배틀크루저, 캐리건의 거대괴수에 맞먹는 아르타니스의 기함 '아둔의 창'

 전체적으로 캐리어가 생각나는 외형에 앞부분은 제라툴의 전용기 '공허의 구도자'를 닮았다.

 

 아둔의 창의 특수공격을 미션수행 중에 사용할 수 있다. 아직은 쪼렙.

 유닛의 특성계발을 담당하는 동료 '로하나'. 칼라를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아몬의 위협에 노출된 상태다.

 ... 너의 검은 어디가고 발톱만 남은거냐!!

드디어 본격적인 이야기로 돌입! ..하지만 시간관계상 틈틈히 접속하는 수밖에! 주륵.

 

-------------------------------------------------------------------------------------------------------

(15.12.1)

 1:1 래더 마스터 승격. 248전 140승 108패.

 영광스럽게도 전 프로 VINES(이상헌) 선수와 승격전을 했다. 현 그마 76위.

해지뢰 트리플이라는 무난한 빌드를 선택해주어서 감사히 이겼다. 설렁설렁하는게 느껴질 정도였다. gg.

 600점에 가까운 상태에서 승격을 해서 신생 마스터조에서도 순위가 높다.

 

전체 상위 200위까지가 그랜드마스터다. 아직 마스터조 통합은 이루어지지 않은 듯하다.

승격하면서 200점 정도가 날라갔다.

현재 점수만으로는 상위 500위. 실력으로는 아마도 커트라인에 속하는 800위.

 

 

 

<자주 쓴 빌드>

1. 플토전 : 2관문사도핵더블 - 분광사도 - 점추멸자사도러쉬

(타이밍 잘잡으면 분열기를 씹는다)

2. 테란전 : 관문더블 - 분광사도 - 7관문점추올인

(상황봐서 테란입구에서 광자과충전 견제로 이득을 본다)

3. 저그전 : 2관문사도핵더블 - 앞마당 광자과충전 견제 - 분광사도 - 점추멸자분열기거신

(저그가 가시지옥라인 긋고 뮤탈돌리면 이길방법이 없다. 그 전에 피해를 누적시켜서 끝내는게 좋다)

 

상대종족 체감난이도 : 저그 > 플토 > 테란

맵밴 : 중앙프로토콜, 울레나, 레릴락마루

 

 

 

 

(Zerglings with the Adrenal Glands upgrade are often referred to as Cracklings - 리퀴피디아)